언론보도
[중앙일보]  다시 떠오르는 인천 검단....이달부터 신규분양 시동
최근 미분양의 무덤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수도권 2기 신도시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이달부터 신규 분양이 시작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경제]  대형 교통호재 타고 인천 부동산 열기 '후끈'
미분양으로 고전했던 인천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대형 교통 호재가 잇따라 발표되고 교통망이 확충되면서 서울은 물론 수도권 내 이동이 편리해지고 있어서다.

[파이낸셜뉴스]  미분양서 완판행진 '인천 검단' 이달 신규 분양물량 '봇물'
미분양 무덤에서 벗어나 연일 완판행진을 보이고 있는 2기 신도시 인천 검단에서 이달부터 신규분양이 잇따라 예정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매일경제]  다시 떠오르는 인천 검단, 이달부터 신규분양 시동
미분양에서 완판 행진으로 급반전한 2기 신도시인 인천 검단에서 이달부터 신규 분양이 잇따라 예정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뉴스토마토]  미분양 털어낸 검단, 신규 분양 준비 바빠져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검단신도시에서 건설사들이 분양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미분양 위험이 커 공급 일정을 확정하지 않고 있었으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의 풍선효과 덕에 완판 단지가 나오면서 걱정을 덜었다.

[스마트경제]  동양건설산업, 파라곤 아파트 수도권 신도시 완판 주목
[스마트경제] 동양건설산업은 최근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검단 파라곤’ 887가구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뉴스투데이]  [뉴투분석] 검단신도시 미분양 물량 누가 샀나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분양 초기만 해도 '3기 신도시' 악재로 장기전이 될거란 예상이 높았던 검단신도시가 최근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분위기가 급반전 됐다.

[경기일보]  수도권 교통개선책 '약발' 검단 미분양 아파트 '급감
’계양 3기 신도시’의 등장으로 어려움을 겪던 인천 서구 검단 2기 신도시 주택시장이 수도권 교통개선 대책 발표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등에 힘입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3기 신도시에 밀렸던 2기 신도시의 화려한 부활…`완판` 단지 속출
[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3기 신도시에 밀렸던 2기 신도시들이 화려한 부활의 신호탄을 날렸다. 미분양 무덤으로 불렸던 인천 검단신도시와 파주 운정 분양시장 분위기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발표 등으로 환기되면서 분양 완판(매진) 현상이 속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추석 이후 가을청약 큰 장" 눈여겨볼 단지 살펴보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분양가상한제 확대 시행을 앞두고 건설사들이 밀어내기 분양에 나서면서 올 가을 분양 물량이 풍성해졌다.

[서울경제]  검단 파라곤 완판...'3기신도시 악몽'서 벗어나나
3기 신도시 발표로 대규모 미계약 사태를 우려했던 2기 신도시 인천 검단에서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검단이 3기 신도시 악재를 뚫고 순항할 지 관심이다.

[매일일보]  인천 검단vs평택 고덕…2기 신도시 엇갈린 희비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2기 신도시 분양시장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인천 검단신도시는 미분양물량을 털어내며 반등의 조짐을 보이는 반면, 평택 고덕신도시는 여전히 미분양물량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침체기에 빠졌다는 이유에서다.